ICCN

Site Search

사무국 소식

2015 ICCN 슬로바키아 ․ 스페인 문화사진 전시회 개막식에서

등록일
15-11-27 11:30
작성자
ICCN
조회
279

 
가을비가 열흘째 내리고 있었다.  개막식을 앞두고 하늘만 쳐다보며 비가 개이기를 기다렸다.
2015년 11월 21일  강릉단오제 신통대길 길놀이도 있고, ICCN 사진전시회가 있는 날이다.
아침해가 동해바다에서  서서히 얼굴을 내밀고 떠오를 때 감격의 눈물이 앞을 가렸다.
 드디어  사진전시회는 단오문화관 마당에서 전시회를 열 수 있게 되었다. 한 쪽에는 조상들이 만들어 먹던 다식과  약밥 그리고  차 준비로 분주하였다. .
 
 이 자리에 참석한 슬로바키아대사 부부와 시장내외분 그리고 각 기관 단체장님들을 모시고  문화사진을 관람한 후에 우리나라 전통 연꽃차와 솔향에 매실을 섞은 차로 화기애애 하였다.  맛도 좋지만 우리 고유의 차를 다른나라에 소개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은 이번 전시회에서 특별한 추억이라고 전했다. 스페인 사진전도 그 도시의 유네스코 등재된 '성모마리아 상'을 주제로 담은 축제로 우리나라 강릉단오제와 흡사하다. 또한 슬로바키아 사진 포스터는 1989년 벨벳혁명을 깃점으로 많은 작가들이 극장포스터에 특징을 담아 의사를 표현함으로써 슬로바키아 국민들은 문화적인 혁명을 통해 1993년에는 체코로부터 자유를 얻고 유럽에서 문화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앞으로 문화사진을 통해 세계문화를 많이 공유하기를 바란다.
끝으로 전시장을 찾아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ICCN 사무국  올림
Copyright (c) inter-city intangible culturalcooperation network. All rights reserved